본문 바로가기
오늘도 잘 버텼다

왜 쉬는 날은 짧게 느껴질까? _ 존버 쉽게 하는 법

by 이지인 2021. 5. 9.

내가 쉬는 날이라면, 이 물음이 짜증날 것 같다.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              

너무 당연하잖아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월화수목금 일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5일 보다는 이틀이 실제로 짧기때문이다.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..

지인아 웃기니? 현실은 안 웃기단다.

 

주 4일 근무 언제해요?????

제발 해줘요 !!!!!!!!!!!!!!!!!!!! 

 

 

나는 토요일에는 근무하고 주중 하루와 일요일을 출근하는 직딩이다.

그러니까 나는 누가 뭐래도 토요일에는 누구보다 일찍 일어나서 성실하게 노동중일것이다.

으악-!

 

출처 티비엔 유퀴즈

나도 이제 4년차다.

만 3년을 꼬박 채운 경력은 아직은 배울 것이 더 많다.

학년으로 치면 이제 초4니까, 고학년으로 올라가는 단계라고 볼 수 있다.

 

 

배울 것이 많다는 것은 기쁜일이기도 하지만, 부담되는 일이기도 하다.

 

'내가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?'

'평생 직장은 없다던데'

'나도 저 선배만큼은 할 줄 알아야할텐데'

'못한다고 무시하면 어쩌지'

하는 고민이 함께 오면 이제 돌이킬 수 없는 불안의 늪이 나를 집어 삼킨다. 

이 불안의 늪은 내가 나를 밀어 넣는 꼴이라 누굴 원망조차 못한다.

 

 

 

 

 

그럴때는 시끄러운 내 마음에 휘둘리다가 다쳐도 보고 후회도 하면서 

 

'그냥 지나가겠지' 

'존나 버티자'

'존중은 아직 못하겠고, 일단 존나게 버티기라도 해보자'

결국 바닥을 치면 그제서야 나오는 내 악바리 근성으로 조금 헤어 나올 수 있다.

  

이렇게 잠 못이루고 치열하게 고민하다가도

너무 힘들 땐 적당히 외면하면서 살아가는 태도야 말로 존버의 기본자세지 

 

나는 여전히 존버ing 다.

어쩌면 남은 삶도 모두 존버의 나날들일지 모른다.

적당히 뻐큐도 날리고 울고 질질짜다가도 

웃기면 푸하하학 웃고 

그렇게 존버해보기로했다.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