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오늘도 잘 버텼다

눈썹문신을 하고오다.

by 이지인 2021. 5. 7.

 

이지인은 새로 태어난다.

세수를 해도 지워지지 않는 방수 눈썹과 함께...

 

원래 내 눈썹은 숱이 적고 모 자체가 가늘다.

내 눈썹의 역사는 우리 할머니, 아버지의 눈썹만 봐도 모든 걸 알 수 있다.

 

이 뿌리깊은 역사의 옅은 눈썹으로 웃긴 에피소드들도 많고 나름의 내 트레이드 마크여서 나쁘게 생각한적은 없다.

실제로 어렸을때 별명이 모나리자였던 적도 있었다.

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모나리자 눈썹은 살면서 크게 불편한 것은 없었지만,

성인이 되어  화장한 내 얼굴만 사랑하게 된 나는 불편함을 느끼기 시작했다.

여자는 화장 안 한 맨얼굴로는 집 앞 편의점도 못 가는 그 시절이 바로 내 스무살이었기때문이다. 

그렇게 나는 눈썹을 그려야만 집 밖으로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어버렸다.

 

 

 

 

 

아 귀찮아

 

 

맞아 귀찮다. 

뭔 편의점에 가는데 눈썹을 그리냐

편의점 알바분은 내 마음도 모르고 인사, 바코드 삑, 계산, 인사를 하는 15초가 전부다.

지금 생각하면, 정말 이상하지만 그때는 옅은 눈썹인 내 맨 얼굴이 창피하게 느껴져버렸다.

  

 

대학생때는 취직하면 하고 싶은 일에 눈썹문신을 꼽았고, 취직 후 1년차 말에 첫 눈썹문신을 했다.

맨 얼굴에도 지워지지않는 새 눈썹은 정말 신세계였다.

이제 편의점은 세수만 해도 나갈 수 있다 !

야호 방수 눈썹이다 !!

 

 

그러나 이 기쁨은 오래가지 못했다.

직딩 1년차 이지인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'풀 세팅 화장'을 고수했기 때문이다.

방수눈썹이 생겼어도 내 소중한 아이라인과 볼터치를 지키느라

여전히 맨얼굴 외출은 쉽지 않았다.

 

 

 

 

 

아 귀찮아

 

어느 날 아침

눈썹 그리기만 빠진 채 바뀐 것 하나 없는 화장이 귀찮아졌다.

 

맞아, 나는 고작 편의점에 쉽게 가려고 큰 돈주고 눈썹문신을 하게 된게 아니다.

직장에서는 눈썹문신한 맨얼굴도 충분했고, 그 누구도 내 맨얼굴에 대해 불쾌하다고 느끼는 이는 없었다.

이런 가성비 떨어지는 짓을 1년이나 하고 있다니 

깨닫고 나니 더 이상은 이 짓을 참을 수 없었다.

 

 

맨얼굴 출근이라해도 

깔끔하게 세수한 얼굴+방수눈썹+촉촉한 로션+썬크림+ 립밤 조합으로 내 피부장벽을 든든하게 지키고 있었으니 두려울것은 없다.

 

 

출근 할 땐 풀화장을 고수하던 이지인은 반 자연인 상태가 됐다.

(눈썹문신을 했으니 자연인은 아니다 ㅋㅋㅋ)

4년차인 현재도 풀화장을 하고 출근하는 일은 손에 꼽는다.

여름도 이젠 두렵지 않다.

땀이 나면 손으로 닦을 수 있고, 세수도 마음대로 할 수 있으며, 선크림도 덕지덕지 바를 수 있고, 화장이 지워질까봐 꼭 가지고 다녔던 파우치는 필요 없어졌고, 거울을 보는 일이 줄어서 자존감이 올랐다.

 

 

눈썹문신을 하고 나서 바뀐 변화가 마음에 든다.

옅은 눈썹인 나보다 짙은 눈썹의 내가 좋다는 의미보다는

맨얼굴인 짝 눈이랑 웃을 때 생기는 미간 주름도 좋아하게 됐고, 남자친구가 내 볼을 잡아먹어도 화내지 않아도 되는

내 변화가 좋다는 뜻이다.

 

 

눈썹문신은 내게 새로운 의미로 성장을 가져다주었다.

단순히 화장하는 노동의 수고를 덜어준게 아니다. 

 

이제 새 눈썹문신을 할 때가 왔다.

다시 방수 눈썹하러 가야지

 

 

 

이번 글은 눈썹문신후기보다는 눈썹문신으로 생긴 나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기록이다.

눈썹문신후기가 궁금하다면

진짜 내돈내산한 다음 글쓰기를 참고하면 더 좋을듯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